수도권에 원전을 만들면 안됨. by 앨런비

아무리 수도권에 지방에 쌓인게 많아도 좀 말이 되는 소리를 쳐해야지 말임.

수도권에 원전을 만들면 안되는 이유는 너무 차고 넘쳐남.




1.고작 무장공비하고 장사정포와 안둘기 따위에 벌벌 떨어야 함?


2.수도권에 지반이 좋은 곳이 어딘데? 정작 원전 초기 건설계획에선 수도권 생각했다가 지반 구려서 고리 간 것인데.


3.그걸 넘어서도라도 땅값은 뭘로? 원전에서 중요한 것은 건설비인데. 땅값 비싼 곳에 지역균형이라고 원전 까는 것은 뭔 병신짓임?





여기서 3이야 불만 부글부글 가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이것을 극복해서 어쩌고는 무시할 일이고.

그걸 넘어서 1의 이유만으로 수도권 원전은 걍 미친 소리임.

아무리 원전에 핵무기 떨어져도 안전할 가능성 높다지만 그래도 원전은 군부대가 보호할 정도 시설임.

그런 시설을 장사정포든 공비든 특수부대든 미사일이든 위험거리에 두라고?

3000만이 동반자살하자는 소리를 그렇게 쉽게 쳐하는 것인가?




PS.썅 나부터 부산사람인데 좀 헛소리 작작 해야지. 

덧글

  • 바탕소리 2017/06/23 11:34 # 답글

    강원도나 충청도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은 내륙 지방이라던가요. 프랑스는 내륙에도 원전 짓던데요.
  • 앨런비 2017/06/23 11:38 #

    내륙은 가능하긴 하나 바다보다는 그닥입니다요. 하는 것 자체는 문제 없는데 수원 빼애애애액 문제가. 글고 걍 물많은 바다가 더 싸고 편한지라. 강원도의 경우는 한 삼척까지는 괜찮은 라인이고 그 이북은 위험데스. 그 외에 지반문제는 하나하나 다 뒤져봐야해서 패스인데, 일반적으로 반도국에서 지반 튼튼한데는 태백산맥 라인이라...여튼 휴전선에서 거리 생각하면 경기도 대부분은 북괴 하나만으로 나가리(...) 같은 거리비율로 보면 강원도도 대부분 제외지만 삼척 정도라면야....
  • 바탕소리 2017/06/23 11:59 #

    충청도는 어떤가요?
  • 앨런비 2017/06/23 12:16 #

    거긴 안보상은 그럭저럭인데, 황해의 조수간만이 걸리고, 확인못한 지반문제도 검토해야 하는지라.
  • 해색주 2017/06/23 12:58 #

    삼척 부근에는 대규모 화력발전소가 있어서새로 추가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요? 그거 들어오면서 위험성 문제로 반발이 많았고 지역에 투자나 기부를 많이 했다고 하더군요. 천연가스로 발전해서, 폭발시 2차 3차 피해가 있어서 반대가 심했답니다. 위치는 울진 좀 못미친 곳에 있더군요. 작년에 피서 갔다가 이야기 들었네요
  • 유월비상 2017/06/23 13:04 # 답글

    경제지리적+북한 위혐의 관점에서만 보면 영덕 쪽이 제격이겠군요.
  • 잘생긴 설인 2017/06/23 19:01 # 답글

    당연한거 가지고 이렇게 길게 쓰실 이유야.. 지금 중요한 이슈가 탈원전 탈화력발전 정책이 문제. 대중적 지지도도 탈원전 탈화력발전정책 어느정도 공감하는 추세이고..이것이 실현되면???
  • 잘생긴 설인 2017/06/23 19:06 #

    탈원전 탈화력발전정책의 폐해를 단기적으로 일반대중들에게 직접적인 폐해를 못느끼게. 제조업영역에게 전가시킬수도 있으니 ㅋㅋ...
    (예를 들어 산업전기요금 대폭올리고 가정용전기 요금은 동결시키면 일반인들은 폐해를 체감하지 못하겠죠?)
    또 탈원전 탈화력발전의 폐해를 제조업영역에 전가시켜서 생기는 폐해를 일반인들에게 그것이 탈원전 탈화력발전에 의해서 아닌 다른요인이라는것으로 얼마든지 사기칠수도있으니 ㅋㅋㅋ
  • fatman 2017/06/25 14:36 # 삭제 답글

    - 다 맞는 이야기인데, 그렇다 보니 수도권은 리스크 없이 리턴만 받는다는 소리 나올 법 하네요. 개인적으로 원전 거리에 비례해서 전기요금을 차등하면 어떻까? 싶기도 합니다... 싼 전기요금 쓰고 싶으면 원전 근처에 공장 짓고, 아님 멀리 떨어진 곳에서 비싼 전기요금 감수하면 되겠지요.
  • 앨런비 2017/06/25 20:38 #

    고리 월성은 주로 남동 공업지역 공급이라서요. 차라리 수도권 공급에 맞는 곳은 울진입니다. 고리 월성은 몰라도 울진으로 수도권 탓만 하긴 영 뭐하죠. 글고 울진은 원전이 없으면 죽는 지역이라 고리 월성하곤 다르고요.
  • 원전사고 2017/06/27 16:08 # 삭제 답글

    1. 서해안은 안 됩니다. 내륙도 안 됩니다. 편서풍 때문에 원전은 동해안에만 지어야 합니다. 서해안 원전에서 방사능이 새면, 편서풍을 타고 내륙으로 퍼집니다. 동해안에서 새면 바다로 빠지고요. 후쿠시마 피해 범위가 그나마 좁은 것도 태평양에 붙어 있으니 편서풍 타고 바다로 나가서입니다. 중국이 황해 따라서 원전 짓는 까닭 가운데도, 편서풍이 있을 겁니다. 문제 생겨도 방사능이 나라 밖으로 나가니까요.

    2. 도시 근처도 안 되고, 깡촌에 지어야 합니다. 지을 때 건설비도 싸고, 사고가 터져서 일정 지역을 포기해도 손해가 덜합니다. 깡촌 지역 개발 미끼로 원전 들이 밀기도 좋고요.

    3. 정리하면, 동해안 깡촌이고 북한에서 멀어야 합니다. 영덕~울진 정도가 좋겠군요. 실제로도 여기에 원전이 많습니다.
  • 원전사고 2017/06/27 16:10 # 삭제

    4. 또한, 영덕~울진 구간은 산과 바다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방사능이 다른 지역으로 나오려면, 산을 넘어야 합니다. 그런데 동풍 타고 산을 오르다, 비가 되어 내려서 다시 동해 바다로 가겠네요.
  • 野翁 2017/07/06 03:37 # 답글

    넘 그렇게 타박하지 말아요. 경주지진 관련해서 "우리는 안전해"하고 마냥 행복해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단꿈을 깨뜨리시면 낭심파괴범으로 경찰아저씨가 잡아갑니다. 한탄강 임진강에 왜 현무암이 있지? 제주도 못지 않는 비경이네 하며 햄볶으시는 분들이 추가령구조곡이라는 학창시절 자불다가 싸대기맞으며 귓전을 스치던 단어가 불쑥 떠오른다면 큰 frustration을 느낄거예요. OTL

    그래도 서울은 맨하탄 못지않은 단단한 화강암 기반이라서 옛 물 흐르던 자리가 아니면 원전 못지을 이유도 없습니다. 송전망이 퐈괴되면 수도 가스를 포함 모든 라이프라인이 멈추기때문에 도심에 에너지원을 확보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휴전국가라 미사일공격이든 특작활동이든 이석기같은 애가 론울프가 되든 송전망이 차단될 가능성이 무척 높거든요.

    문재인 정권과 그의 극성스런 지지자들은 안전을 제일로 내세웁니다. 세월호의 유령을 꺼집어내며 안전빵 지상주의를 외침니다.
    그렇다면 수도 서울 천만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서울 한강변에 원자력 발전소를 설치해서 에너지 자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 어떤 비용을 들이던 말이죠. 한강변에 원자력발전소를 설치하면 유사시 가스나 석유의 공급이 차단되어도, 저유소의 기름이 바닥나도 도시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레닌그라드 못지 않게 장엄하게 영웅도시가 될 수 있는거죠.

    현 시국의 트렌드는 무조건 안전입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비용도 감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용산기지 부지에 미군이 빠져나가면 원자력 발전 단지를 건설해야 합니다. 땅값 걱정 없이 수도 서울의 에너지 자립과 테러,사고, 전시에 에너지 공급이 가능합니다.

    전기공급이 차단되면 블랙아웃 상태에서 문슬림들이 총기를 들고 폭동을 일으키지 않더라도 사망률이 치솟고 도시의 기능이 사실상 마비됩니다. 현대 대도시에서 전기공급은 심장에서 뇌로 혈액을 뿜어주는 것과 같습니다. 잠깐의 정전도 치명적 결과를 가져옵니다. 북핵 시나리오 중 EMP공격으로 인한 대정전사태가 유력하게 나오지 않습니까?

    서울특별시 에너지 독립은 국민안전의 핵심 과제입니다.
    진지먹어서 죄송합니다. 그냥 평소 지론일뿐... 이글루스 안하다가 어쩌다 들어오게 되었네요. 예전에 핵반도 계획이 좌절되다니 내가 이러려고 이글루수 말아먹었나 자괴감이 듭니다. yaonge.egloos.com/2494140
  • 안전제일 2017/07/06 15:49 # 삭제

    문재앙이 안전을 제일로 친다면, 우선 광역버스 입석부터 다시 금지해야 합니다. 물론 세월호 이후 503이 추진했을 때, 문주당이 탁상행정이라고 비난한 건 잊읍시다. 기억하는 사람은 적폐 입니다.
  • 2017/07/20 01:2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7/20 14:2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잘생긴 설인 2017/07/20 12:41 # 답글

    예상대로 가정용전기 안올리고 산업용전기 올려서 탈원전정책을 밀고가는듯....탈원전>>>산업용전기인상>>몇단계 거쳐서 광범위하게 증폭되는 부작용에 원인을 탈원전인지 모르게 대중을들 어떻게 속이는지가 관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l 2017/07/20 16:07 # 삭제 답글

    지가 마조짓 하는 취미가 있다고 남도 처맞아야 하냐? 지가 부산사니까 부산 대표라도 된다고 난리냐.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2011 이글루스 TOP 100

통계 위젯 (화이트)

116167
1202
1299434